반응형

오늘 금시세 금한돈 가격 금값 전망에 대하여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3월 30일 기준입니다.

 

한국금거래소 금가격

 

 

 

더 정확한 실시간 금 가격은 아래 한국 금거래소를 방문하여 확인 가능 하십니다.

한국 금거래소 바로가기 링크

 

 

금 한 돈 무게는?

 

금 한 돈 무게는? 금 한돈 중량은 3.75g, 두돈은 7.5g 이며 14K, 24K 한돈 중량은 모두 성분의 차이일 뿐 중량 표기법은 같다고 합니다.

 

한돈 살 때 352,000 원

 

팔 때 299,000원입니다.

 

 

                    네이버 금값 계산기 바로가기 아래 사진 클릭

 

 

 

 

오늘의 금시세 금한돈 가격 금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오늘의 금시세 금한돈 가격 금시세가 계속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글로벌 금융시장의 위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금에 수요가 많이 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fortunekya.com

 

 

 

오늘의 금시세 금 한돈 가격 금 투자 방법 총정리

오늘의 금시세 금 한돈 금값 알아보기 오늘의 금시세 금 한돈 가격 알아보고 금 투자로 당장 돈을 버는 법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 투자 방법 금융 크리에이터의 전문 의견을 총 정리 하였

fortunekya.com

 

2023년 3월 30일 기준 금가격 뉴스

금 가격은 달러 약세로 상승했으나, 전면적인 은행 위기 우려 완화로 안전자산 수요가 줄어 상승폭이 제한되었습니다. 현물은 거래 후반 온스당 1970.88달러로 0.7% 상승했고, 미국 금 선물은 1% 오른 1973.50달러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는 약 0.4% 후퇴하여 그린백 표시 귀금속이 다른 통화 보유자들에게 덜 비싸게 되었습니다. "오늘 미국 달러 지수가 약세를 보이면서 금 시장에 대한 매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 위기가 적어도 당분간은 안정적인 것으로 보인다는 사실로 인해 견고한 매수세가 위축되고 있습니다."라고 키트코 메탈스의 선임 분석가 짐 위코프가 말했습니다. 그는 "시장은 그런 점에서 여전히 잠정적이며, 이는 우리가 이 위기를 극복했다고 생각할 때까지 적어도 앞으로 몇 주 동안 위험에 대비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월가는 투자자들이 은행 위기에 대한 우려를 줄이는 데 무게를 두면서 방향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재무부 수익률은 연준의 금리 궤적에 초점이 맞춰진 가운데 상승했습니다.

 

색소 은행의 상품 전략 책임자인 올레 한센은 금 가격이 단기적으로 1,933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지만 금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금 가격이 고공행진하며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은 반대로 '금값 하락' 쪽에 베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천정부지로 치솟은 금값이 앞으로 내릴 일만 남았다고 판단하고 가격을 역으로 추종하는 인버스·곱버스(2배 인버스) 상품을 사들이는 것으로 관측이 되고 있습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개인투자자들은 최근 한 달(2월 28일~3월 28일) 'KODEX 골드선물인버스(H)' ETF(상장지수펀드)를 4억 원 순매수했다고 합니다.. 해당 상품은 금 선물 가격을 기초자산으로 삼아 역으로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그 외에도 개인들은 금값 하락을 예상하고 가격과 반대로 2배 움직이는 곱버스 ETN(상장지수증권) 상품도 사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 개인투자자는 '삼성 인버스 2X 금 선물 ETN(H)'을 7억 원어치 순매수했습니다.

 

 

최근 SVB(실리콘밸리은행) 파산, CS(크레디트스위스) 유동성 위기가 불거지며 세계 금융시장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자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

그러나 투자자들은 최근 추세와 달리 향후 금값이 내릴 것이라고 전망하며 금 인버스와 곱버스 상품은 사들이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고점을 찍은 만큼 향후 가격이 하락할 일만 남았다고 판단하며 안전자산인 금을 역설적으로 위험도가 높은 곱버스 형태로 순매수하는 셈이 됩니다.

 

 

동일한 맥락에서 개미들은 금값 상승에 베팅하는 상품은 줄줄이 팔아치우고 있습니다.. 이들은 같은 기간 'KODEX 골드선물(H)', 'TIGER 골드선물(H)' ETF는 각각 25억 원, 8억 원 매도우위를 보였습니다.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레버리지 상품도 일제히 팔았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최근 한 달간 'ACE 골드선물 레버리지(합성 H)' ETF를 10억 원 넘게 순매도했습니다. 같은 기간 '신한 레버리지 금 선물 ETN'도 5억 원 순매도했습니다.. 'KB 레버리지 금 선물 ETN(H)'와 'QV 레버리지 금 선물 ETN(H)'도 매도우위를 보였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금 투자는 실물투자, 금 통장, ETF 등 각종 상품으로 투자할 수 있다"며 "다만 상품별 특성과 본인의 투자 성향을 고려해 신중하게 투자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