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에서 지원하는 바우처 1인당 최대 11만 원을 받을 수 있는 문화누리 카드에 대하여 받는 법, 사용법 등을 알려 드립니다. 정부지원 바우처는 안 받으면 손해지요.. 한 가정당 11만 원이 아니고 1인당 11만 원이 지급되니 꼭 받으셔서 문화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바우처 문화누리카드

 

정부지원 바우처

정부지원 문화누리카드

요즘 경기는 침체되고 물가는 상승하면서 불황이 지속되고 있고 앞으로 더 장기화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오는데요 이런 불황에 오히려 더 잘 팔리는 것들도 있죠 대표적으로 복권이 있는데요 요즘 복권이 너무 잘 팔려서 일부 즉석복권들은 조기 소진될 것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도 복권 판매액을 1000억원 이상 늘리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일부는 정부가 한탕주의를 조장한다고 비난하지만 우리나라 복지제도에 필요한 많은 예산이 바로 이 복권기금으로 지원되는데요 오늘은 11월이면 접수가 마감되고 최근 지원금이 더 늘어났지만 아직도 잘 모르고 신청 못 하신 분들하고 잘못 알고 계셔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신청하지 않은 복권기금으로 지원되는 복지제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복권기금 지원 문화누리카드

정부지원 문화누리카드

이제는 많은 분들이 문화누리카드에 대해서는 아실텐데요 가구당 10만 원씩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만 가구별이 아니라 자격조건이 되는 세대형 개인에게 지원되는 거라서 세대원 모두 자격 조건에 충족할 경우 4인 세대는 40만 원 아니 44만 원이 지원됩니다.

 

 

지난 9월 1일부터 1인당 1만원이 추가로 지원되기 때문인데요 문화누리카드가 2014년에 처음 도입됐을 때에는 개인별이 아니라 각 세대당 10만 원을 지원했고 청소년에게는 별도로 카드를 지급해서 5만 원을 추가로 지원했다가 2015년부터 개인별로 5만 원씩 지급하는 것으로 변경됐습니다.

 

2022.11.01 - [생활 꿀팁] - 연말정산 소득공제 100만 원 이상 더 받는 꿀팁 공개 또 바뀌는 연말정산 대비 팁

 

연말정산 소득공제 100만 원 이상 더 받는 꿀팁 공개 또 바뀌는 연말정산 대비 팁

벌써 2022년도 두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13월의 월급이라는 연말정산 직장인들에게는 필수로 챙겨야 하는 또 하나의 월급입니다. 2022년에는 연말정산이 많이 바뀐다고 하는데요.. 연말정산 소

fortunekya.com

 

이외 2017년에는 6만원 2018년 7만 원 2019년 8만 원 2020년 9만 원 2021년 10만 원 올해는 9월부터 11만 원으로 올라서 해마다 꾸준히 인상되고 있는데요 문화누리카드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복권기금으로 운영하는 공익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여행 체육 활동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공되는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란

 

공연 전시나 스포츠 경기 관람을 비롯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잘 몰라서 한정된 분야에만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화누리카드 사용 꿀팁은 다음에 소개해드리고 올해 발급 기간은 2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얼마 안 남았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기한

 

가구당 한 장씩인 줄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보통 문화활동을 많이 하는 자녀분들이나 어머니 이름으로 하나만 발급받고 세대원 전원이 발급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6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6세 이상 기초 차상위계층이라면 개인별로 발급받을 수 있고요 사용기간은 카드 수령 2시간 후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입니다.

 

 

12월 31일까지 사용을 다 못하면 국고로 반납되고 다음에로 넘어가지 않기 때문에 기간 내에 사용도 다 하셔야 합니다. 작년에 발급받으셨던 분들 중에서 사용하신 분들은 연장 신청 안 하셨더라도 자동 재충전 있어서 대부분 이미 자동으로 충전이 됐습니다.

 

 

단 한 번 더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자동 재충전이 되지 않았을 겁니다 그러니까 자동 재충전이 되신 분은 작년에 받으신 카드로 문화활동에 11만원만큼 사용하시면 되는 건데요 자금 재충전이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발급 잔액 확인 메뉴에 카드 사용 및 잔액 확인으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거나 앱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고요 그리고 1544-3412로 전화하셔서 카드번호 입력하시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자동 재충전이 되지 않아서 새로 충전하신다거나 신규로 신청하시는 분들 신청 방법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구비되어 있는 신청서 제출하시면 되고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발급 잔액 확인 메뉴에 카드 발급 페이지에서 하시거나 앱에서 같은 방법으로 신청과 재발급 재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시설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시설 대표자가 위임받아서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셔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이른 시일 내에 사용처와 품목 등 문화누리카드 사용 꿀팁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직도 신청 안 하신 분들은 11월이 가기 전에 꼭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2022.10.31 - [부동산 정보] - 둔촌주공 예상 분양가 일반 분양 역대급 물량 미쳤다

 

둔촌주공 예상 분양가 일반 분양 역대급 물량 미쳤다

오늘 아침 둔촌주공 분양가가 떴습니다. 바로 많은 분들이 청약을 기다릴 뿐만 아니라 여기에 청약을 넣으려는 생각이 없어도 그냥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곳 바로 둔촌주공입니다.둔촌주공 분

fortunekya.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